본문 바로가기

추천

집중 잘 되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ASMR 백색소음 추천! 공부, 독서, 잠들기 전에 많이 들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ASMR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도 ASMR 좋아하시나요? 네, 대부분이 좋아해서 이 글을 클릭하신 거겠지요.

 

ASMR의 종류는 다양한데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더라구요. 어떤 사람은 긁는 소리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빗소리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키보드 타건하는 소리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귀마사지 소리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펜으로 글씨 적는 소리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먹방 ASMR을 좋아하죠. 작게 속닥속닥 말하는 ASMR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죠.

 

저도 호불호가 있는 편이에요. 그런데 좋아하는 소리라고 해서 작업할 때 들으면 집중력에 방해가 되지 않느냐, 혹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느냐에 대한 질문에 대부분 ‘그렇다’고 할 수는 없었어요.

 

키보드 타건 소리, 펜으로 글씨 적는 소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비누나 나무처럼 둔탁한 탭핑 소리도 좋아해요. 이런 소리들은 와, 좋다, 귀가 몽글몽글해진다, 귀가 간지러워진다라고 느끼면서 주관적인 베스트로 꼽는데요. 하지만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등의 ‘작업’을 할 때는 집중력이 방해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사람마다 다르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누군가는 이런 소리들을 들으면서도 집중이 잘 된다고 느낄 것이고 누군가는 저처럼 집중이 잘 안 된다고 느낄 거에요.

 

그런데 작업할 때 ASMR이 없으면 뭔가 허전하더라구요. 집중이 썩 잘되지는 않지만 안 듣고는 못 배기는? 몸이 근질근질해지는? 음, 그것의 마성에 길들여져버린 것이죠.

 

 

 

찾았다, 집중이 잘 되는 ASMR

며칠 전에 ASMR을 찾아다니다가 백색소음이라면서 몽환적인 우주 썸네일이 저를 클릭하도록 이끌었어요. 이 영상의 제목은 ‘백색 소음 (화이트 노이즈) 딥 스페이스 Sueno 8 시간 잠자는’입니다. 클릭하자마자 넓은 소음이 귓가에 촥 퍼졌는데요. 타다닥거리는 짧고 굵게 튀는 소리가 아니라 넓게 퍼지면서 쭉 일관되는 소리에요.

 

 

 

목욕탕에서 얼굴까지 집어넣으면 들리는 소리 같다,

 

 

 

비행기 탔을 때 내부에서 들리는 소리 같다고 묘사하는 댓글들이 있었어요.

 

소리가 일관되게 이어지기 때문에 튀는 특정 소리가 없어요. 그래서 귀가 편안하고 안정감 있어요. 이는 자칫 지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요. 특정 소리로 귀를 간지럽히거나 자극을 주고 싶다면 탭핑, 스크래치 등의 ASMR을 들으면 좋을 거에요. 공부, 독서, 글 쓰기 등 무언가에 집중하기에는 이렇게 쭉 일관되는 포근한 소리가 제격이더라구요.

 

이 영상 보고 나서 작업할 때는 이것만 듣고 있네요. 예전부터 모닥불, 빗소리 등 여러가지 자연의 소리들도 들어봤지만 작업용은 아니어서 금방 꺼버리곤 했는데 이건 장시간 들으면서 작업해도 괜찮았어요. 잠들기 전에 ASMR 들으면서 하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데, 이 영상의 소리도 틀곤 해요. 다른 것도 틀지만!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비행기 탔을 때 들리는 소리를 연상케 하는 이 백색소음을 모든 사람이 만족하거나 좋아할 수는 없어요. 본인이 들어봤을 때 별론데? 집중 잘 안되는데?라고 느낄 수 있다는 것 알아주세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귀에도 잘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주소:
https://youtu.be/xRuHxlUoy2s?si=p84XPPL4BDboeFel

 

반응형